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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게임 관련/beatmania 공식 코멘트

[2nd] 홈페이지/HOW TO PLAY, Column of beatmania 2ndMIX

에츠토 2024. 7. 11. 12:00

 

● HOW TO PLAY beatmania 2ndMIX

beatmania 2ndMIX의 진행 방법, EXPERT가 추가되었습니다.

 2ndMIX에서는 전작인 「beatmania」와 플레이 진행이 약간 다르다.

 

 전작에는 큰 틀로 보면 「노멀 모드」와 「익스퍼트 모드」밖에 없었지만, 이번에는 목적이 다른 3개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2ndMIX 개발판 모드 선택 화면

 PRACTICE MODE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모드로, 연습 스테이지를 포함해 총 3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연습 스테이지도 전작에 비해 볼륨이 UP이 되어 보다 알기 쉽게 되어 있다.

 

 NORMAL MODE

 총 4 스테이지 구성으로, 3 스테이지의 「DJ BATTLE」 이외의 스테이지는 원하는 노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에는 곡 수도 대폭 볼륨업되어 있기 때문에 선곡도 즐겁다.

 가장 추천하는 모드다.

 

 EXPERT MODE

 총 5 스테이지 구성으로, 3종류의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코스에서 플레이할 곡은 정해져 있다.

  • CLASSIC : 전작 beatmania의 노래를 5곡 모은 코스로 친숙한 코스
  • VOCAL : 2nd의 모든 곡에서 보컬이 들어있는 노래를 5곡 선곡
  • TECHNO : 2nd의 모든 곡에서 테크노 계열의 노래를 5곡 선 

 전작의 익스퍼트 모드와 같이, 난이도[각주:1]는 일반 모드보다 더 어려워졌다.

 


● Column of beatmania 2ndMIX - 조금 멋진 이야기

  beatmania 발매부터 3개월 만에 버전업을 한 2ndMIX이지만, 실질적인 작업 기간은 불과 2개월이었다!

 이 하드한 스케줄 덕분에 개발원은 순식간에 초췌해졌지만, 전작에서 담아내지 못한 요소도 더할 수 있어, 좋은 내용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하고 싶다).

 

 이번에 기본 시스템에서 약간 달라진 것은

  • 스크래치의 정방향/역방향에 따라 음색이 달라진다. (변하지 않는 노래도 있음)
  • 위 변경에 더해, 스크래치의 리스폰스가 (조금) 좋아졌다.
  • DJ 배틀의 스크래치 패턴이 랜덤으로 변화한다. (난이도는 절제함)
  • 모든 곡에서 퍼펙트 플레이를 하면 $100000을 얻을 수 있다
    (전작에서는 곡에 따라 어중간한 점수가 되기도 했다)
  • 익스퍼트 모드에 랭킹 등록이 가능하다. (전원을 끄면 기록이 사라진다...)

 등, 전작에 친숙한 숨겨진 요소도 있다.

 

beatmania 시제기 패널

 개발 초기, 시제기로써 4대의 케이스가 있었다.

 각각  「노리타마(のりたま)」, 「에클레어(えくれあ)」, 「우레탄(うれたン)」, 「단백(たんぱく)」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귀여워했지만, 각지에 이벤트나 테스트용으로 보내졌고, 개발실에 남아있는 시제기는 「노리타마」와 「단백」 2대만 남게 되었다.

 

 「노리타마」는 1차 시제품으로, 외장 스티커 등도 붙어 있지 않고 스위치 패널도 두꺼운 금속제의 소프트 개발 전용 기체이지만, 「단백」은 2차 시제품으로 외관상으로는 양산품과 거의 다르지 않다.

 「단」에는 이벤트 등에서 사용되는 경우도 많으므로 RGB 출력 분기 커넥터, 전용 앰프 기판을 사용한 라인 아웃 출력과 헤드폰 출력(2계통)이 장착되어 있다.

 (기체 뒷부분에 「단백」 스티커도 붙어있다)

 

 이 「단백」은 앞으로도 이벤트, 테스트 등에서 사용될 거라고 생각한다. 거리에서 보이면 예뻐해 주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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