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리듬게임 관련/beatmania 공식 코멘트

[1st] 홈페이지/HOW TO PLAY, Column of beatmania

에츠토 2024. 7. 9. 23:04

 

● HOW TO PLAY beatmania

beatmania의 진행 방법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연습 스테이지를 플레이할지 선택.

 연습 스테이지에서는 「DJ KONAMI」의 지시에 따라 조작한다.

 

 무대 전반부는 「힙합」, 「레게」, 「테크노」의 3개 장르 중 2곡을 클리어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클럽[각주:1] 의 오너가 신참 DJ인 너를 안내해 줄 것이다.

 

 전반 2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크래치 플레이만으로 진행되는 「DJ BATTLE」이 시작된다.

 라이벌 DJ와의 대결이다.

 시범으로 보여주는 플레이를 그대로 따라 한다면 문제없다.

 

「DJ BATTLE」를 클리어하면 드디어 후반 스테이지다.

「브레이크 비츠」, 「소울」, 「하우스」의 3개 장르 중 2곡을 클리어 하면 게임 클리어다.

 단, 전반 스테이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테크닉을 요구하니 신중하게 플레이하자.

 

 후반 2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게임 클리어다.

 엔딩에도 음이 할당되어 있어, 자유롭게 플레이하자.

 오브제가 떨어지지 않는 엔딩을 멋지게 플레이하는 행동이 의외로 어렵다.


beatmania의 스토리 라인을 게임 내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플레이어는 화면 양쪽의 게이지에 맞춰 진행된다.

 

왼쪽 플레이어는 왼쪽, 오른쪽 플레이어는 오른쪽 게이지를 보면서, 오브제가 게이지 아래의 빨간색 라인에 겹친 순간에 오브제에 대응하는 키를 누르거나 턴테이블을 스크래치 한다.

 

게이지 지시와 조작 타이밍이 맞으면 화면 아래에 그루브 게이지가 올라가고, 스테이지 종료 시에 빨간색이 되어 있으면 스테이지 클리어다.

 


● Column of beatmania - 조금 좋은 이야기

 이 게임, 스테이지 종료 후의 스코어를 보면 "$53284"과 같은

 세세한 점수가 나오는 것을 눈치챈 사람도 많을 것. 그 이유를 설명한다.

 

 각 스테이지는 오브젝트 수에 관계없이 모두 GREAT 판정과 퍼펙트 플레이를 하면  "$100000"을 얻을 수 있다.

 (약간의 예외 [각주:2]도 있음)

 

 따라서 오브제가 100개의 스테이지라면, GREAT 1개에 "$1000"이며 GOOD은 그 5분의 1인 "$200"을 얻을 수 있다.

 

 "$100000"을 각 스테이지에 다르게 배정된 오브제의 수로 나누므로 단수가 있는 세밀한 득점을 얻을 수 있다.

 

 ※ 예외 스테이지 퍼펙트 스코어

  •  HIP HOP
    1 PLAY : $99000 / 2 PLAY 1P : $82962 / 2 PLAY 2P : $86551
  • Break-BTS
    1 PLAY : $90117
  • RAVE
    2 PLAY 1P : $97187 / $97142

 

  1. 설정 상 「CLUB SAGAWA」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2. 초대작은 FREE ZONE에서 GREAT 판정이 나오지 않아, 이 FREE ZONE이 배정된 6 패턴은 ALL GREAT로 플레이해도 아래 '예외 스테이지 퍼펙트 스코어'의 스코어만 나옵니다. [본문으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