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베에서 든든하게 점심을 먹은 후, 다음 목적지인 긴자로 이동하기 위해 아키하바라를 전체적으로 둘러보았습니다.
아키하바라에서 긴자로 가기 위한 루트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 JR 아키하바라역에서 야마노테선/케이힌토호쿠선을 탑승해 유라쿠쵸역에서 하차 후 접근
- 도쿄 메트로 아키하바라역에서 히비야선을 타고 긴자역으로 이동
- 도쿄 메트로 스에히로초역에서 긴자선을 타고 긴자역으로 이동
과 같은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거 말고 그냥 택시를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건 일단 제외를 하죠.
평소라면 1 루트를 이용해 이동합니다만, 이번에는 이전 여행기에서 언급했다 시피 도쿄 서브웨이 티켓 24시간권을 사용하고 있어 JR이 아닌 도쿄 메트로를 이용한 루트로 이동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럼 기왕 가는김에 아키하바라를 가볍게 둘러볼 겸, 이번에는 3 루트를 통해 이동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렇게 야스베에서 식사를 끝내고, 전자상점가 출구를 가로질러 "타마시 네이션스 스토어 도쿄"를 먼저 방문했습니다.
타마시이 네이션스 스토어 도쿄 (TAMASHI NATIONS STORE TOKYO)
[영업시간] 10:00 ~ 20:00
[입장료] 무료
[위치]
JR 아키하바라역 전자상점가 출구 우측으로 나오면 우측에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이 타마시 네이션스에서는 반다이 스피리츠에서 발매되는 다양한 액션 피규어들의 샘플 전시와 판매가 진행되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원래 건담 시리즈를 주로 다루던 건담 카페가 있던 자리였습니다만 해당 자리 그대로 코로나 시기에 리모델링을 거쳐 2022년부터 새롭게 개장을 했습니다
입구 옆에는 이렇게 다양한 홍보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게 매달 교체가 되는걸로 아는데, 2024년 7월에는 이렇게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타마시 네이션스 도쿄를 방문한 날에는 반다이 스피리츠의 고급형 로봇형 액션 피규어 브랜드인 '메탈 빌드'의 특별 전시가 진행되어, 이렇게 기동전사 건담의 각 시리즈별로 출시된 메탈 빌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으며, 향후 발매 예정인 메탈 빌드 라인업도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반다이 스피리츠의 주력 상품인 액션 피규어 라인업 S.H.피규아츠의 고급 라인업인 S.H.피규아츠 진골조제법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위 제품, 가면라이더 카부토 하이퍼 폼 진골조제법 10주년 기념판은 7월 중순부터 온라인 타마시 멤버 한정으로만 예약을 받는 제품이라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이렇게 단독 디스플레이로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라고는 해도 사실상 예전에 나온거 그대로 파는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타마시 네이션스 스토어를 잠깐 들른 후, 스에히로초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아키하바라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다만.... 8월의 도쿄 날씨가 너무 더워서 어쩔수 없이 그늘 아래로 내려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거쳐서 나온 아키하바라역 메인 도로.
원래라면 이 날은 휴일이라 중앙 도로의 차량 통행을 전부 막는 이벤트인 보행자천국(歩行者天国)이 진행되는 날로 알고 었습니다만, 날씨가 너무 더워서 그런지 이 이벤트를 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원래 보행자천국이 진행된다면 저 차들이 지나가는 도로에 사람들이 마음대로 출입이 가능해 보행에 한결 편해집니다만, 이 날은 보행자천국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아 좁은 도로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 가뜩이나 더운데 그 더위가 배로 느껴졌습니다.
겨우 도로를 거쳐 온 아키하바라역 중앙 건널목.
눈 앞에서 신호를 놓쳐, 주변 그늘에 들어가서 더위를 피했습니다.(..)
기온만 좀 낮았어도 진짜 괜찮은... 날씨였을텐데 말이죠....
이동하다 리뉴얼된 애니메이트 아키하바라점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는 유명 동인지 샵인 "토라노아나(とらのあな)"의 아키하바라 지점이었습니다만, 2022년 8월 해당 지점을 폐점하였으며, 해당 부지를 옆옆 건물에서 운영중이던 애니메이트가 인수해 애니메이트 아키하바라 1호관/2호관으로 영업하다가 2023년 4월부터 두 점포를 통합한 새로운 애니메이트 아키하바라점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코로나19 이후에 서브컬처 동인지 시장이 점점 온라인 판매로 많이 전환이 이루어졌다 들었지만, 이렇게 공격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늘리는 애니메이트의 행보는 사실 좀 놀랬습니다.
이 확장된 애니메이트를 지나, 조금 앞에 익숙한 펭귄이 보이고...
결국 더위에 이기지 못하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실내로 들어오니 에어컨 바람이 되게 좋았습니다.
물론 전 돈키호테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용한 매장은....
아키하바라 돈키호테 건물 7층에 있는....
게임장이었습니다!!
바람직한 우락 스레기입니다
땀을 식힐 겸, 이 건물 6층/7층에 있는 도쿄 레저랜드 아키하바라 2호점에 잠깐 피신을 왔습니다.
다행히 에어컨을 상당히 시원하게 틀어놓아, 땀을 식힐 겸 게임을 하기 전 잠깐 주변 게임기 상황을 보았습니다.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자마자 맞이해주는 게임기는 2024년 3월 발매된 코나미 어뮤즈먼트의 따끈따끈한 신작 리듬게임, 폴라리스 코드(ポラリスコード)입니다. 최근에 국내에서도 인컴 테스트가 진행된 게임인데요.
코로나-19가 끝나고 야심차게 내놓은 코나미의 새 리듬게임입니다만 초반에 인기 몰이를 하지 못해서 이렇게 사람이 없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기도 합니다.....
그 뒤에 한 켠을 보면, 게임장의 DanceDanceRevolution(댄스 댄스 레볼루션, DDR) 옆에 사인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인지는 현재 절찬리에 진행중인 BEMANI 시리즈의 공식 프로리그인 "비마니 프로 리그(BEMANI PRO LEAGUE)"에 출전했던 DDR 프로 선수들의 사인으로, 레저랜드 소속 선수 외 다른 팀 소속 선수들과 코치진들의 사인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마 예전에 DDR 대회를 진행했다는 이야길 얼핏 들어서, 그 시기에 받아 전시를 한게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레저랜드에서 땀을 식히면서 가볍게 게임을 조금 한 후, 다시 스에히로초역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스에히로초역으로 이동하는 도중 중간에 중고 게임샵인 스루가야에 잠깐 들렀는데, 원하는 소프트를 찾지 못하고 나오면서 본 칸다묘진 노료 마츠리(神田明神 納涼祭り)의 홍보 포스터가 보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역시 뮤즈 멤버들이 가장 이쁩니다.
그렇게 아키하바라를 거쳐, 중간 목적지인 스에히로초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 스에히로초역은 대단히 독특한 역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출입구의 위치에 따라 갈 수 있는 목적지가 차이가 있다는 점인데요.
역이 워낙 저심도에 있는 역이인데다가 긴자선을 지나가는 노선이 주변에 더 이상 개발을 하지 못할정도로 이미 개발이 많이 이루어진 곳만 지나가는 만큼, 플랫폼이 상당히 작게 이루어져있는데요.
이 작은 플랫폼 덕분에 개찰구에 들어가면 바로 열차를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함정인 요소도 있습니다.
이 역의 문제점은 출구 번호에 따라 열차 진행 방향이 아예 달라진다는 점으로, 다른 역에서 볼 수 있는 대합실 같은 존재가 없어 만약 방향을 잘못 탄다면 굉장히 머리가 아픈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혹시나 이 역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위 사진처럼 "우에노/아사쿠사 방향"으로 가실 분이라면 위 이미지의 A표시(3번 출입구/4번 출입구)쪽으로 들어가야 되며, 제 목적지이자 반대 방향인 "긴자 방향"으로 갈 경우라면 위 이미지의 B표시(1번 출입구/2번 출입구)쪽으로 들어가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역을 이용할땐 이런 문제점이 생길 수 있어, 이용 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도 개찰구에서야 이걸 알아차리고 급하게 다른 출구로 이동했으니깐요.
그렇게 긴자선을 타고, 다음 목적지인 긴자를 향해 이동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