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일본 여행/2024.07_도쿄, 왓카나이

6. 아키하바라에서 만난 공식 굿즈 샵, 요스타 오피셜 샵 아키하바라점 - '24.07 도쿄, 왓카나이

에츠토 2024. 8. 17. 00:23

에키태그의 첫 번째 태그를 진행하고 나서 에키태그 스탬프 매대 뒤를 보니, 예전엔 아무것도 없던 아키하바라역 중앙출구가 무언가 많이 바뀌었는데요

 

 

주변을 둘러보니, 예전엔 거의 비어있던 아키하바라역 중앙 출구에 이렇게 서브컬처 게임이 꽤 여러 가지 붙어있었습니다.

심지어 개찰구 옆 광고 간판에는 현재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브컬처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Blue Archive)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나오고 있었으며, 기존에 유휴공간으로 비워놓던 아키하바라역 중앙출입구 개찰구 앞에 대형 LED 간판과 함께 무언가 시설물이 생긴것을 확인했습니다.

 

대충 보니 어디 공식 샵이란걸 알게 되었고, 찾아보니 이 샵은 바로 2024년 3월부터 개장한 일본 게임 유통사인 Yostar의 공식 오프라인 굿즈 샵인 "요스타 오피셜 샵 JR 아키하바라역점"이었던 것입니다.

 

요스타 오피셜 샵 JR 아키하바라역점 (Yostar OFFICIAL SHOP JR 秋葉原駅店)

Yostar에서 서비스중인 다양한 게임들(명일방주, 블루 아카이브, 작혼 등)의 굿즈를 판매하는 공식 오프라인 샵

[오피셜 샵 영업시간]
평일 : 11:00 ~ 21:00 
주말 및 휴일 : 10:00 ~ 20:00
(음료 메뉴는 1시간 늦게 시작해서 1시간 빨리 종료됩니다)

[가게 위치]

[공식 홈페이지]

 

사실 이 샵은 2024년 4월에 생긴 따끈따끈(?)한 서브컬처 회사의 오피셜 샵으로, 생겼다는 이야기 자체 예전에 지나가듯이 들었습니다만 이렇게 실제로 본 것은 처음입니다.

 

최근 인기가 높아 주변에서 블루 아카이브(한국판)를 즐기는 친구들이 많고, 저도 요스타에서 서비스 중인 마작게임 작혼(雀魂)을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생겼나 궁금했을 뿐더러 밥 먹기 전 약간의 시간이 나 안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시간도 났지만, 저때 너무너무너무너무 더워서 '안에 들어가면 그래도 시원하겠지'라는 생각도 조금 했습니다.....

 

 

이 오피셜 샵은 크게 두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굿즈샵&테이크아웃 드링크'와 '디스플레이 존'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존은 이렇게 개의 디스플레이로 Yostar에서 서비스 중인 서브컬처 게임인 명일방주(일본 서비스명 아크 나이츠), 작혼, 블루 아카이브, 벽람항로 (일본 서비스명 아주르 레인)의 캐릭터 디스플레이가 출력되고 있었습니다.

기존 등신대와 다르게, 움직이는 캐릭터로 전시되어 있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물론 움직이는 캐릭터 디스플레이 외에도 기존에 익숙한? 방식인 일러스트 포토 부스도 별도로 있습니다.

이 일러스트들은 시즌에 따라 계속 변경됩니다만, 제가 방문한 날은 테이크아웃 드링크로 판매 중이었던 명일방주콜라보 드링크 일러스트블루 아카이브여름 일러스트가 대형 일러스트로 전시어 있었습니다

위의 캐릭터 디스플레이와 일러스트 포토 부스에선 이 매장을 방문한 손님들이 사진을 상당히 많이 찍어갔습니다. 아무래도 기간 한정 전시라는 것도 있어서 방문하시는 시기에 따라 다른 이미지로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디스플레이 존 바로 옆에 "굿즈샵&테이크아웃 드링크"존이 있는데, 이 굿즈 샵 존에서는 현재 Yostar에서 서비스중인 다양한 오피셜 굿즈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굿즈 사진으로, 블루 아카이브 외에도 명일방주, 작혼, 벽람항로 의 굿즈들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굿즈들이 이쁘게 나와 사고 싶다는 욕구는 좀 있었습니다만, 최근엔 굿즈를 사도 잘 쓰지 않아 다음 기회에 사기로 마음먹고 매장을 더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위 대표 이미지에서 살짝 보셨다시피, 이 오피셜 샵에서는 이 샵에서만 한정으로 판매되는 콜라보 드링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본 판매 메뉴와 픽업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가 방문한 기간에는 위에 보셨던 명일방주의 한정 일러스트가 그려진 굿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키하바라 중앙 출구의 유휴공간을 이용해 만든 굿즈샵이라, 사실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샵을 위해서 아키하바라에 방문해라! 라고 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작은 크기에도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컨텐츠가 꽉 차있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아키하바라를 방문했을 때 곁다리로 같이 방문을 하면 상당히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오타로드라고 불리는 전자상점가 출구와는 조금 동떨어져있습니다만 전자상점가출구와 중앙출구가 연결된 통로도 있어 햇볕을 맞지 않고 왕래가 가능하며, 특히 Yostar에서 서비스하는 블루 아카이브, 명일방주, 작혼, 벽람항로 를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이시라면 더욱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현재 판매 중인 굿즈 리스트나 앞으로 진행될 이벤트 등을 먼저 확인할 수 있어, 방문 예정이 있으시다면 꼭 홈페이지를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Yostar OFFICIAL SHOP JR秋葉原駅店

Yostar OFFICIAL SHOP JR秋葉原駅店に関する最新情報をお届けいたします。

yostar-officialshop-akihabara-station.com

 


 

이렇게 잠깐의 방문과 에어컨 바람으로 몸을 식힘을 끝마치고, 점심을 먹을 시간이 되어 아키하바라에 오면 무조건 들르는 식당을 방문하게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