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 CHARACTER INTRODUCE
「beatmania의 게임 화면 중앙에는 전혀 게임과는 관계없는 무비 화면. 그 256x256 도트의 의미를 알 수 없는 공간 속에서, 왠지 묘하게 인기가 있었던 캐릭터가 있기도 했다. 이번에, 무려 특별히 그 인기 캐릭터들의 경력을 한 번에 공개해 본다. 나중에 덧붙인 것 아니냐는 소문도 있지만, 신경 쓰지 말도록!」
Jam아저씨 (본명 불명)
출신 / 도쿄도 에도가와구 신코이와
생년월일 / 1955년 7월 21일
혈액형 / 0형
신장 / 170cm
체중 / 70kg
좋아하는 탤런트 / 이토 란(伊藤 蘭), 최근에는 요시카와 히나노(吉川ひなの)
출연 / REGGAE
전쟁 후, 신코이와에 카레샵인 「GOA」를 연 부모님 밑에서 1남 1녀 중 장난으로 태어났다.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그 후에는 집에 있는 카레집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이 부족하면 인도에 가서 아주머니에게 용돈을 받는 생활을 한다. 그러면서도 「Jamming philosophy」라는 저서를 자비로 출간하였고, 신주쿠역 앞 등에서 멋대로 강연을 한다. 여성관계는 화려하지만, 왠지 두 번째 데이트에서 꼭 상대방이 도망간다는 것 같다.
DJ KONAMI (본명 불명)
출신 / 뉴욕
생년월일 / 1962년 6월 3일
혈액형 / AB형
신장 / 187cm
체중 / 91kg
출연 / 연습 스테이지
뉴욕에서 태어나, 슬럼가에서 자랐다. 소년 시절부터 뉴욕의 지하철에서 스트리트 뮤지션으로 활동. 16세에 그 보컬력과 남다른 리듬감을 발견해 내, 메이버 레이블에서 데뷔. 그러나 메이저가 맞지 않아, 80년대 중반부터 언더 그라운드의 클럽 뮤직에 뛰어든다. 89년에는 자신의 레이블인 「Push Five」를 시작해, HIPHOP이나 SOUL 등의 클럽 뮤직을 프로듀싱하기 시작한다. 91년에는 맨해튼에 「CLUB SAGAWA」를 OPEN 해, 메인 DJ로서 활약. 97년부터 시작한 EVERYFRIDAY의 이벤트 「beatmania」가 큰 붐을 일으켜, 현재는 취재 의뢰가 끊기지 않아 매우 바쁘다. 참고로 메이저 시절 아티스트 이름은 「DJ BEATS」
Ninety Thousand
출신 / 뉴저지
생년월일 / 1972년 4월 9일
혈액형 / A형
신장 / 178cm
체중 / 72kg
출연 / DJ BATTLE
단골로부터는 「나인티」라고 불리는 중견 DJ. 「CLUB SAGAWA」의 레귤러 DJ. DJ KONAMI에게 스크래치 테크닉을 인정받아, 매주 목요일에 나오고 있다. 다양한 스크래치 기술로 손님을 맞이하며 댄스 플로어의 흥을 돋운다. 최근에는 나보다 더 잘하지 않아? 라고 생각하는 젊은 DJ들이 많아, 조금은 초조해졌다.
코나미맨 (본명 : 아이자와 타다노리)
출신 / 토야마현 니시토나미군
생년월일 / 1962년 11월 25일
혈액형 / B형
신장 / 173cm
체중 / 65kg
출연 / SOUL
「CLUB SAGAWA」의 단골 샐러리맨. 언제나 쿨하고 냉정하지만 좋아하는 「SOUL」이 나오면 더 이상 냉정해지지 않는다. 몸이 자연스럽게 움직이고, 마음에 든 오리지널 굿즈인 「코나미 슈트」를 몸에 걸치더니, 그대로 무대로 DIVE!... 그런 날아다니는 주말을 보내는 35살.
요시자와 유리코
출신 / 돗토리현 이즈모시
생년월일 / 1970년 3월 10일
혈액형 / B형
신장 / 165cm
체중 / 비밀
출연 / BALLAD, HOUSE
어릴 때는 근처에서 성실하고 솔직한 아이로서 평판이 자자했다. 도쿄의 전문대학에 다니기 위해 상경.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했고, 그 후 애버럴 관계 회사에 취직. 어른 같은 여자를 이상향으로 삼으면서 일에 대한 의욕을 솟구치지만, 그 반동으로 주말은 디스코나 클럽이나 플레이스팟 등.... 많이 놀면서 남자들을 알았고, 22세에 유명한 사진작가와 결혼하여 1자녀를 낳았지만 25세에 이혼. 그 후 쿨한 관계를 모 중소기업 회사 임원과 맺는데, 그 회사 경영이 악화, 많은 빚을 안고 증발. 그리고 실의에 빠져 도쿄(tokai)를 떠나, 고향인 돗토리로 돌아가다.
OFFICIAL DANCING COMPOSITION
「하우스는 beatmania 안에서도 매우 흥겨운 노래 중 하나! 사실은 더욱 익사이팅한 플레이를 즐겨볼 수 있도록, 하우스를 플레이할 때의 "공식 안무"가 존재한다는 걸 알고 있는 플레이어는 거의 없다(라기 보다, 없다). 아래의 그림으로 안무를 외워 근처 게임장에서 선보여보자!」
① 일단 비트매니아의 기본자세부터 들어간다. 직립 부동으로 화면을 똑바로 볼 것.
② 5소절째부터 팔을 크로스. 팔은 확실하게 뻗을 것
③ 9소절째부터 발 밑에 팔을 넣기. 하반신의 밸런스에 주의
④ 19소절부터는 뒤로 굽힌 후 누른다. 리듬은 허리에서 취할 것. 잘 못해도 그것을 생각하지 않도록 주의
⑤ 16비트 연타는 제대로 상체를 굽혀서 누른다. 집중력을 높여보자. 잘 못해도 그것을 생각하지 않도록 주의
⑥ 25소절째부터는 편안함을 인상시키기 위해서 한 손으로 조작합시다. 편안한 모습을 어필하자
⑦ 피니시는 점프로 결정합니다. 공중에서 안정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
⑧ 페이드 아웃 중에는 특별히 할 일이 없기 때문에 컵라멘이라도 먹자. 다만 국물을 컨트롤 패널에 흘리면 기판이 망가지므로 주의.
위 안무 이미지를 전부 재현한 영상입니다